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 여행] 원주 클라이밍장, 클라임투게더

by 행복한먼지 2023. 6. 14.
반응형

클라이밍 원정 여행으로 원주 클라임투게더를 다녀왔다.
4월 22일 Grand Open 한 생긴 지 2달밖에 안된 따끈따끈한 암장이다.
볼더링, 리드, 자동 텐션 기능의 오토빌레이, 국내최초 프리솔로 월이 있다. 두근두근!
서울에서 찾아가기에는 강원도지만 경기도나 다름없는 원주 문막에 있다!

클라임투게더 정보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25
운영시간:
평일 10:00 - 23:00
주말 10:00 - 20:00
주차: 앞마당


1. 시설

입구 포토존!

엄청 큰 컨테이너 건물이다. 폐공장 같은 느낌인데 깨끗하다. 내부는 처음엔 볼더링 문제수가 너무 적나 싶었는데 하루 알차게 즐기기 좋은 규모다. 볼더링이 지겨우면 다른 걸 해도 되는 것도 좋다.
 

 클라임투게더 로고 동작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데 우리는 바보같이 방향을 거꾸로 했다.
어쩐지 손목이 꺾여서 아프더라?

카운터에 보통 암장에 있는 티나 바지 초크뿐만 아니라 어마무시하게 다양한 장비들을 팔고 있다.
아무래도 리드벽도 운영하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세족실도 깨끗하다. 수건이 있다!
탈의실에는 샤워실도 있고, 역시 수건도 있다!

복층으로 올라가면 앉아 쉬며 구경할 수 있는 곳과 스트레칭존, 트레이닝보드와 지구력벽이 있다.


2. 볼더링 난이도

무지개 난이도인데 나한테는 파랑부터 조금 어려운지도.. 난이도는 더클라임 정도 되는 것 같다?

3. 리드 클라이밍 벽 & 오토빌레이

리드 클라이밍 3문제 정도 오토빌레이 4문제 정도 있다. 자동 텐션 기능 이랬는데 도무지 되는 것 같지가 않아서 엄청 꾸물대다가 뛰어내렸다. 아마도 너무 늦게 뛰어 텐션이 안 먹힌 것 같은데... 오토빌레이는 엉덩이로 앉으면 텐션이 하나도 안 걸려 쑥쑥 내려간다. 그냥 발로 벽을 밀어 힘차게 떼야한다. 차라리 위에 홀드 못 잡아서 떨어지면 낫던데... 참고로 자일도 하네스도 다 그냥 대여해 주신다네, 혜자다.

영상은 리드문제 클립 풀며 꾸물꾸물 올라가기 :(


4. 프리솔로 벽

국내 최초로 프리솔로 벽이 있는 것도 대단한데 또 하나의 재미요소로 초를 재는 것도 있다. 나는 50초였다. 어떻게 빨리 가는 건데? 발은 왜 자꾸 터지는 건데! 


5. 대결 벽

같은 홀드를 박아 놓고 둘이서 누가 먼저 탑을 찍는지 내기할 수 있는 벽도 있다. 이거는 다른 암장에서 종종 보긴 했는데~!
진짜 재미있는 건 다 갖다 놓았다. :)

남성 페널티로 코끼리코 돌리는 중.
중간에 색이 다른 홀드는 easy홀드라고 해서 쉬운 버전. 코끼리코 결과가 너무 처참해서 남자는 easy홀드 빼고 하기로 바꿨는데 오히려 홀드 스킵하니까 더 빨리 가기만 함... 이 악물고 가더라?


5. 바비큐

며칠 전엔 예약 보증금을 받는 방식이었는데 현재는 네이버 예약으로 5인의 1일 이용권을 미리 구매하는 방식으로 바베큐장을 예약하고 있다. 즉 5인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다. 시설만 이용하고 숯과 음식들과 일회용품 등을 준비하면 된다. 6월 예약은 꽉 찼다고 했는데 대신 점심타임을 최근에 더 열어주어 자리는 있었다. 근데 점심시간에 고기 먹고 운동할 자신 있는 사람? 어쨌든 다음기회에 이용해보려고 한다. 

사진을 못 찍어와서 네이버 지도 업체사진으로 대체함~ 캠핑분위기 최고다.


마치며~

클라이밍의 흥미로운 요소가 다 있는 암장!
이 정도면 그냥 즐기려고 만드신 거 아닐까?
사장님의 로망 그리고 클라이머의 로망을 다 담으신듯하다. 


다음 포스팅에서 클밍 후에 들려보면 좋을 카페도 추천한다!

 

[원주 카페] 겨울엔 아이스 클라이밍 구경하는 판대 빙벽 뷰, 스톤크릭

낮에 원주 클라이밍장 클라임투게더를 다녀온 뒤 카페로 향했다. [원주 여행] 원주 클라이밍장, 클라임투게더 클라이밍 원정 여행으로 원주 클라임투게더를 다녀왔다. 4월 22일 Grand Open 한 생긴

jj-ooh-ee.tistory.com

반응형

댓글